검색어 "" 에 대한 총 22378 건의 검색결과를 찾았습니다.
섬유·의류 수출 부진 속에서 면화시장의 앞날 살펴
◎ 거래 상황은 8개월 내내 떨어져 글로벌(global) 경제 위기로, 중국 국내 수요뿐만 아니라, 해외로의 수출 수요도 부진하여, 섬유 수출 이 줄어든 데에 따라 면화 시장도 억눌려 있다. 중국의 면화 시장은 8개월 연속하여 떨어졌는데, 원인 은 경제 위기에 따른 중국 내외 섬유 어패럴업의 면화 수요가 줄었기 때문이다. 이번 경제 위기는 중 국 섬유 수출에 큰 손..
저팬 얀 페어에 개성파 얀(yarn) 집결
일본에도 단 하나뿐인 실(yarn) 종합 전시회인 제 6회 저팬 얀 페어(Japan Yarn Fair)가 아이치현 (愛知縣)의 이치노미야 지바 산업 디자인 패션 센터(一宮 地場 産業 Design Fashion Center) 주 최로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은 45개사로, 제 6회 전시회에 처음으로 출품한 기업은 도요방사 공업 (東洋 紡絲 工業)과 히로시오 등이며, 5개 회사가 늘..
중국의 세계 성장에 대한 기여도 - 2008년에는 22%
UN(United Nations : 國際 聯合)이 베이징(北京)에서 공포(公布)한 2009년 세계 경제 현황과 전망 에서 분석한 바에 따르면, “중국은 여전히 동아시아(東asia) 및 세계 경제 성장의 동력이 되고 있 는데, 구미와의 무역이 쇠퇴되면서 중국을 비롯한 대부분의 아시아 여러 나라의 경제 발전은 둔화 되었다. 따라서 중국은 새로운 경제 전략으로 성장을 지킬 필요가 ..
찬바람 불어 닥치는 구주 텍스타일 전시회 보고 <2/3>
2025년의 면화 생산 문제와 대책에 대한 ICAC 보고 2-2
슬라이버 염색가공기술 실용화 관련 지식경제부 장관의 기업 방문
KOTITI가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슬라이버 염색가공기술은 2007년 지경부의 섬유산업 스트림간 협 력개발사업과제로 지정되어, 그간 우성염직(주)을 주관기업으로, 일신방직(주) 등의 5개 스트림 을 구성하여 지난 2009년 5월31일자로 성공리에 과제를 완료하였습니다. 그 결과 연구전담기관은 지난 9월 8일(화) 본 과제의 최종평가시 스트림사업 1차 15개 완료과제 ..
해외기관과 MoU 현황
안녕하십니까?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해외협력센터 연구원 김아랑입니다. 기표원 과제로 국내공산품안전인증기관의 외국적합성인증 참여현황 및 대응실태를 조사하고 있습니 다. 귀 기관의 해외기관과 MoU 현황, 외국적합성기관으로부터 지정 현황 및 범위를 알고자 하니 간략한 내용(나라, 기관, 기술협약분야, 체결일자, 유효기간 등) 또는 담당자분 연락처를 알려주..
태국 ‒ 금융 위기로 방적 설비 30~40% 감소
태국 산업 연맹(Thai 産業 革命 : FTI)은 “섬유 산업이 가장 타격을 받은 섹터(sector)의 하나이 며, 현재 방적 설비를 30~40% 줄이려는 것”을 밝혔다고 일본 면화 협회가 해외 정보로 전하였다. 태국의 방적을 중심으로 한 섬유 산업은, 계속 진행 중인 금융 위기로 주문량이 크게 줄어들고 있 어, 심한 곤경에 빠져 있다. 태국 의류 제품 수출의 약 70%를 차지하..
뉴욕 면화 시세 계속 떨어져 50 센트 머지않아 깨질 듯
뉴욕(NY) 면화 정기 시세(棉花 定期 市勢)의 기근물(期近物 : 受渡 期日이 다가온 것) (7월 것)은 2009년 6월 중순 이후로 소폭으로 계속 떨어지고 있다. 5월 중순에는 한때 60 센트를 웃돌기도 하 였으나 5월 13일에는 다시 50 센트 대(臺)로 돌아와, 6월 22일에는 50.51 센트로 떨어져, 머지않아 50 센트가 깨질 것 같다. 시세가 떨어지고 있는 배경에는, 대두나 ..
도요다 자동 직기의 인도 합판 회사 ‒ 70mm 게이지의 콤팩트 정방기 개발
도요다 자동 직기(豊田 自動 織機)의 인도 합판(india 合瓣) 회사인 KTTM은 70mm 게이지(gauge) 의 콤팩트 정방기(compact 精紡機)를 개발하고, 2008년 11월 15~22일에 개최된 INDIA ITME 2008 에서 발표하였다. KTTM으로서 콤팩트 정방기 개발은 이것이 처음이다. 또한 70mm 게이지는 도요다 직기 그룹으로 서도 최초의 타입이다. 이제까지의 75mm 게이지보다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