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 에 대한 총 22389 건의 검색결과를 찾았습니다.
초임계 이산화탄소는 퍼클로로에틸렌을 대체할 수 있는가?
퍼클로로에틸렌(PER)는 그 취급이 강하게 제한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섬유가공에 있어서는 전처리, 또는 드라이크리닝의 세정제로서 지금도 중용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독일에서는 정부법령에 나타난 PER의 허가된 사용 시한을 연기하였다. 그러나 인근 주변의 대기오염, 배기가스, 배수에 관한 강력한 안전장치를 취하고 측정기록을 완비하는 것과 같은 전제조건..
막기술에 의한 염색업계의 배수처리 가능성과 예측
막 응용법은 오늘날 배수처리에 대한 구상중에서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다. 현재 경향으로 본다면 장래에는 그 중요성이 더욱 증가할 것이다. 본고에서는 염색배수의 막기술에 의한 처리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것은 원래 Bayer사에서 염료조조소에서 지금까지 경험한 착색 배수의 처리법을 염색공장에 응용하여 어늦어도 효과가 있는가를 검토한 결과이다. 우선..
과산화수소/황산철(Ⅱ)에 의한 반응염색 배수의 처리
오늘날 반응성염료에 의한 면 염색은 일반적으로 고착수율이 30-90% 번위이다. 이때문에 고착되지 않고 배수중에 존재하는 가수분해염료의 농도는 상당히 높다. 독일의 하수배수 행정규제에 대한 규칙 최근판에 의하면 염색공장의 배수규제가 한층 더 엄하게 되기 때문에, 특히 반응성 염료를 사용하는 공장에서는 이에 대한 대책을 고려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
섬유반응시스템에 의한 셀룰로오스 섬유 염색공정의 개선이 새로운 가능성
셀룰로오스 섬유의 반응염색에 있어서의 문제점(염료 저이용율, 착색 폐수, 알칼리/전해질의 다량 사용 등)을 개선하기 위해 최근 개발된 방법들을 정리하여 개선의 가능성을 보고하고 있다. 다관능성 반응염료의 개발이나 인도졸 시스템에 의한 가교방법의 적용도 기술하고 있으나 셀룰로오스 섬유의 화학개질에 의한 염색성의 개선법을 주체로하여, 특히 저자의 최..
폐수 재사용
본고는 ForEco Intl사가 건설한 독일의 Albstadt에 있는 작은 니티 염색공장의 폐수처리 plant에 관한 것이다. 이 공장은 면니트 가공을 주로하는데 사용염료의 95%가 반응성염료이고 나머지는 대부분이 황화염료이다. 폐수(250㎥/일) 지방 하수처리장으로 방류되지만 이곳에는 완전히 색이 제거되지 않은 것은 방류될 수 없을므로 완전 탈색시킨 폐수를 방출하지 ..
의마 가공된 셀룰로오스계 섬유직물의 염색방법
셀룰로오스계 섬유 직물을 알칼리 처리한 후 다시 황산처리하고 재차 알칼리 처리한 다음 40℃-80℃의 비닐설펀형 반응성염료를 함유하는 중성-산성 염액을 부여하고 감아 방치하여 발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면섬유의 균염방법
성숙도가 다른 면섬유를 키토산 전처리하여 균일하게 염색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폴리에스테르/재생 셀룰로오스계 섬유 혼방포의 불균일 염색법
기모한 후 모노하고 염색함으로써 간단하고 효율적이며 재현성이 우수한 불균일 염색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폴리에스테르/재생셀룰로오스계 섬유 혼방직물의 불균일 염색법
산소계 표백제용 퇴색억제제
산소계 표백제 및 그 표백제용 활성제를 같이 사용하여 색무늬가 있는 직물을 표백세정할 때 퇴색을 억제하기 위해 키산탄검, 구아검, 티마린드검, 알긴산류, 사이리왓시드검 등 다당류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소계 표백제용 퇴색 억제제
환편직물의 연속 fix 처리법
습윤된 환편물 생지를 연속적으로 처리하는 고착처리방법인데 고착처리욕중에서 생지를 이동시킬 때 송출과 압착을 간헐적으로 행해 작용을 가하는데 이 처리욕에 생지가 출입할 때의 압착율을 갖게 하거나 들어오는 쪽의 압착율을 높게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 방법에 의해 환편물 생지에 연속적인 고착처리가 가능하다.